일본물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번해병 조회 0회 작성일 2021-07-22 06:28:03 댓글 0

본문

욱일기 반입 금지 아니다?…대한체육회 "IOC 문서 받았다" (2021.07.19/뉴스데스크/MBC)

우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이순신 장군의 명언을 인용한 현수막을 내걸자, IOC가 정치적 선전이라고 지적했고, 결국 사흘 만에 철거를 했죠.
그러면서, IOC가 "경기장에 욱일기 반입도 금지하겠다." 이렇게 약속했다고 했는데, 일본 측이 이를 부정 하면서 진실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오늘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IOC로부터 관련 내용을 문서로 받았다'고 반박 했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287533_34936.html


#일본 #도쿄올림픽 #욱일기

자가격리 日 여성 "세금도 안냈는데...고마워요" / YTN

[앵커]
코로나19 때문에 국내에서 자가격리를 한 일본 여성이 지자체가 지원한 구호물품 사진을 SNS에 올리고 고마움을 표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본 일본 누리꾼들은 부러움을 표시하거나 일본의 방역조치를 질타하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학무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한국인 남편과 결혼한 일본인 나쯔미 씨.

지난달 일본에 갔다가 이달 초 입국한 뒤 16일까지 2주간 자가 격리됐습니다.

자가 격리 첫날 지자체에서 보내준 방역물품과 구호물품.

마스크를 비롯해 손 소독제와 공기 소독제, 체온계, 쓰레기봉투 등 다양합니다.

쌀과 라면류, 즉석 밥, 통조림 등 먹을거리도 있습니다.

일본에서 구하기 힘들었던 체온계나 소독제 등은 정말 요긴하게 썼습니다.

[나쯔미 / 경기도 안산시 : 아직 세금을 안 냈거든요, 그래서 당연히 이런 거를 제가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준비하셔서 감동적이었고 감사하기도 했죠.]

나쯔미 씨가 SNS에 올린 사진과 글을 본 일본 누리꾼들은 곱지 않게 느껴지던 한국을 다시 보게 됐다는 의견을 쏟아냈습니다.

한국과 비교해 일본 당국을 비판하는 글도 많습니다.

전국 기초 지자체 중에 외국인 거주자가 가장 많은 안산시는 나라별로 언어와 기호에 맞게 물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송영란 / 안산시 단원보건소 팀장 : 외국인 지원물품을 똑같이 주고 있고 자가격리 수칙은 나라별로 번역해서 주고 있거든요, 그랬더니 고맙다고 손편지도 오고 간식도 들어오고 보람을 느낄 때가 많아요.]

[나쯔미 / 경기도 안산시 : 한국에서 많이 챙겨주시고 신경을 써주시니까 그냥 편하게 입국했으면 좋겠다고 입국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올렸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의 자가격리가 비교적 잘 지켜지고 코로나19 감염이 예상보다 적은 데에는 지자체의 세심한 보살핌이 한몫했다는 평가입니다.

YTN 김학무[mookim@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042017241357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욱일기 반입 금지 아니다?…대한체육회 "IOC 문서 받았다" (2021.07.20/뉴스투데이/MBC)

일본이 도쿄올림픽 선수촌에 이순신 현수막을 정치적 선전이라고 지적해 철거하게 했죠.

그러면서 IOC가 경기장 내 욱일기 반입 금지도 약속했다고 했는데, 일본 측이 이를 부정하면서 진실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287633_34943.html

#도쿄올림픽, #욱일기, #IOC

... 

#일본물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oofu.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